top of page

부정 행위 논란으로 얼룩진 WSOP 메인 이벤트의 저녁 식사 직전




2024 월드 시리즈 오브 포커(WSOP) 메인 이벤트 3일 차 저녁 식사 휴식 직전, Horseshoe 이벤트 센터의 한 테이블에서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휴식 시간을 앞두고 필드가 이동하는 중, 부정 행위로 의심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해당 핸드에 관여하지 않은 다른 플레이어가 방에서 쫓겨나고 페널티를 받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핸드 진행 상황

액션이 버튼에 있는 레이앤 부이브에게 돌아왔고, 그는 베팅을 했습니다. 스몰 블라인드는 폴드했고, 빅 블라인드가 그의 핸드를 공개했습니다. 그의 핸드는 J♠2♠이었지만, 포트 중간에 카드를 공개하는 것은 토너먼트 규칙에 어긋납니다.


카드가 공개된 후 몇 초 만에, 프리플랍 레이저는 그의 카드를 머크로 던졌습니다. 빅 블라인드는 자신의 핸드를 폴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플로어 감독이 논란이 된 상황을 판정하기 위해 호출되었고, 그는 포트를 빅 블라인드에게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핸드에 관여하지 않은 테이블의 다른 플레이어인 토마스 자놋은 이 판정과 빅 블라인드의 행동에 대해 매우 불쾌해 했습니다.


PokerNews는 자놋이 부이브를 화나게 비난하는 모습을 목격했고, 이는 토너먼트 직원들과의 갈등을 초래했습니다. 보안 요원이 테이블로 호출되어 자놋을 부드럽게 지역 밖으로 안내했습니다. 그는 75분 저녁 식사 후 한 라운드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매우 명확했습니다"


페널티를 받는 동안 PokerNews는 자놋과 인터뷰를 진행하여 테이블에서 벌어진 상황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자놋은 부이브가 영어를 하지 못해 도와달라고 요청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버튼(부이브)이 영어를 하지 못해 '제발 도와주세요'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를 도우려고 했지만, 너무 화가 났습니다. 저는 '장난해? 이 사람을 도우려고 했을 뿐인데.'라고 생각했어요.”


자놋은 빅 블라인드가 그의 핸드를 폴드하려고 했다는 것에 의문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우 명확했습니다," 자놋은 말했습니다. "그는 핸드를 들어올려 버튼에게 보여주면서 '나는 방어할 핸드가 없어. 잘했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플로어!'라고 외치며 단지 네 번 반의 빅 블라인드를 위한 스컴을 한 것입니다.”


2023년 1월, 자놋은 Flamingo Las Vegas에서 640만 달러의 Pai Gow Progressive 잭팟을 따냈으며, 이는 메인 이벤트 2위 상금보다 약간 많은 금액입니다.


앵글 슈팅은 플레이어가 규칙을 비틀어 이점을 얻으려는 전술을 의미합니다. 이는 명백한 사기 행위는 아니지만, 포커 커뮤니티에서 비윤리적이거나 비스포츠맨적인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앵글 슈팅의 예로는 핸드에 대한 오해의 소지를 만드는 발언, 의도적으로 핸드를 드러내기, 애매한 규칙을 이용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